약간 스포 있음!!

 

첫 영화 알라딘 리뷰에 이어서

이번엔 두번째 리뷰를 할까 싶습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영화는 바로 "12솔져스"입니다 ㅎㅎ

 이번 영화는 더그 스탠튼의 논픽션 소설인 "홀스 솔져스" 바탕으로 만들어진 영화죠!

한마디로 실화라는 얘기죠 ㅎㅎ

 

 

 

12솔져스는 911 테러 직후 11일간의 비공식 작전을 다룬 영화에요

5만 명의 적군 vs 12명 최정예 요원이라고 홍보해서 다소 허구가 있는거 아니냐는 말이 많았다고 하네요

하지만 제가 조사해본 결과 실제로 말을 타고 싸웠다고 합니다.

이러한 이유는 실제로 미군측 편인 북부동맹의 도스툼 장군의 군대가 기마병으로 이뤄져

기마병으로 싸우길 강요받았다고 하더라고요.

 왜냐면 아프가니탄에서 전투를 치룰 곳 대부분이 산악지형이고

 이동할 거리도 만만치 않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다들 아시는 크리스 헴스워스가 주인공인 미치 대위를 연기하고 있죠

그는  911 테러 이후 바로 군으로 복귀하여 자신의 팀을 다시 꾸리려고 하죠

원래는 전역하려고 했던 부사관 스펜서 준위 (마이클 셰년)가 다시 합류하여

아프가니스탄으로 가게 됩니다.

 

 

다시 팀을 꾸려 아프가니스탄으로 오게 된 미치 대위 팀인 제 5특전대 595분견대는 그들에게

반격을 가하기 위해 작전 지역으로 가게 됩니다.

그들이 가진 시간은 고작 3주!

그 3주 안으로 작전을 완료해야 했죠!

 

 

위에서도 언급했던 도스툼 장군이 595분견대와 함께 적들에게 반격을 가하기로 하죠! 

하지만 쉽지만은 않죠! 그것이 궁금하다면 직접 영화를 보시면서 느끼시길 바라겠습니다!!

저도 보는 내내 지루한 틈도 못느꼈고 특히나 마지막 전투씬이 끝내줬습니다 ㅎㅎ

진짜 강력 추천합니다 ㅎㅎ 

 

 

실제로 영화 마지막에 이런 글이 있더군요.

군은 2년이 걸릴줄 알았는데 그들은 3주만에 해결했다고요.

(2년 걸릴줄 알았으면 왜 3주의 시간을 주었는지..)

 

그래서 2012년 그들의 공적을 기리기 위해 세계무역센터 자리에 기병대 상을 세웠다고 하더라구요.

 

(실제 595분견대 팀의 사진)

 

저는 재밌게 본 영화였습니다 ㅎㅎ 궁금하시다면 꼭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그럼 전 이만!!

Posted by 앙큼한자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