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은 스포일러가 있으므로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은 매우 주관적이므로 참고 바랍니다.

https://movie.naver.com/movie/bi/mi/basic.nhn?code=66463

 

토이 스토리 3

모든 장난감들이 겪는 가장 슬픈일은 바로 주인이 성장해 더이상 자신들과 놀아주지 않는 것. 우디와 버...

movie.naver.com

그거 아시나요!! 토이스토리4가 6월 20일에 개봉한다는 사실을요. !!

그래서 이번엔 특별하게 토이스토리3를 리뷰하게 되었습니다. :)

토이스토리2가 1999년에 개봉하고 토이스토리3가 2010년, 거의 11년만에

개봉했었죠!!!!!!! 오래도 걸렸네요. ㅠ

그리고 토이스토리 1,2는 픽사의 작품이고, 토이스토리3는 디즈니에 

인수되어 개봉된 작품이라 뭔가 의미 있는 작품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토이스토리3가 디즈니, 픽사 애니메이션 사상 최초로

아이맥스 3D로 상영되었다는 사실도 있죠!

 


줄거리

 

출처: 네이버 영화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이제 대학에 진학하게 된 앤디는

우디와 버즈를 비롯한 장난감 전부를 가지고 놀지 않게 되죠.

(다소 씁쓸한 초반장면입니다. ㅠ)

그래서 장난감들은 몇년동안 방치가 되다가

앤디가 대학 기숙가로 가기전에 정리하는 김에 장난감을 다락방에 넣으려고 했지만,

 

출처: 네이버 영화

앤디의 어머니의 실수로 쓰레기차에 버릴질 뻔 하죠.

그런 사건이 벌어지고 장난감들은 우디에게 실망을 하고 써니사이드(햇빛 마을)

탁아소로 가게 됩니다.

출처: 네이버 영화

그러다 장난감들은 앤디가 자신들을 버리려고 한 것이 아닌 걸 깨닫고

탁아소를 탈출하려고 하지만!!!!!!!

출처: 네이버 영화

딸기향이 나는 곰 '로초'에게 붙잡히지만

우디의 활약으로 탈출하게 됩니다.


결말

다 큰 앤디는 이웃 아이인 보니에게 자신들의 장난감들을 

선물해주게 되죠....


내 부츠에 뱀이 들어있다

(우디에서 나는 소리)


 


우디는 내가 기억하는 친구들 중에

가장 재밌는 녀석이야.

우디는 용감한 카우보이야.

사랑스럽고 똑똑하고, 우디는 정말 특별하지.



그는 절대 떠나지 않을 거야. 절대!

온갖 고난을 무릅쓰고 네 곁을 지킬 걸.

나 대신 우디를 잘 돌봐줄 수 있지?



고마워, 얘들아(Thank, guys).

-앤디-



친구, 나중에 보자.

(So long, partner.)



전체적인 평

토이스토리4가 개봉한다는 소식을 듣고 오랜만에 토이스토리3를

다시 봤는데.. 다시 봐도 마지막은 좀 뭉클하네요. ㅠㅠ

이번 편은 특별히 앤디와의 마지막 이야기라서 그런지

더욱 더 의미있는거 같네요.

 

Posted by 앙큼한자식
,